2023년 코로나 생활지원금 온라인 신청방법 및 후기

반응형

 

코로나의 시대도 벌써 3년차에 접어 들었다

초기에는 코로나 지원금도 많이 주었지만 지금은 국민 대다수가 전염되면서

점점 지원금도 줄어들고 있는 추세지만 여전히 생활지원금은 지급되고 있다

2023년에도 코로나 생활지원금은 계속 지급되는 중이다

 

지원대상

기준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 격리자

- 소득은 `23년 건보료 산정기준표로 판정

 

지원액

가구내 격리자 1인 10만원, 2인 이상 15만원

 

지원 제외 대상

- 격리·방역수칙 위반자

- 유급휴가 사용자

- 소득기준 초과자

 

신청기간

격리종료일 익일로부터 90일 이내

 

신청기관

온라인 / 정부24 https://www.gov.kr/

오프라인 /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

 

오프라인 신청을 위해서는 자신의 주소지 동사무소로 방문하면 되고

온라인으로도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온라인으로 신청해보았다

정부24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상단메뉴에서 보조금24 -> 전체 혜택을 누른다

 

그러면 이렇게 [코로나19 입원·격리자 생활지원비 지원] 혜택 부분이 나오는데

바로 신청하기> 를 눌러서 신청해주면 된다

신청할 때 로그인이 필요하고 카카오, 네이버 등 간편인증으로 로그인이 가능하다

 

2022년 12월 3일 ~ 12월 9일까지 격리되었고

격리해제 후 평일 12월 12일경 온라인으로 신청을 했고

12월 27일 지원금을 지급 받았다

약 2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었는데 생각보다 빨리 받았다고 생각했다

사실 인터넷 후기에 2달 ~ 4달 정도 걸린다는 이야기를 보고

잊고 살다 보면 들어오겠지 하고 있었는데 신청한 달에 바로 들어와서 놀랐다

연말이라서 내년으로 가기 전에 빨리 일처리를 했는지도 모를 일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