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던폰 쓰던번호 그대로 알뜰폰 알뜰요금제 가입방법 가르쳐드립니다

반응형



요즘 같은 언택트 시대에 스마트폰은 없어서는 안될 존재와 같다
문득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내가 요금을 얼마나 내고 있지?
하는 의문이 생겨 확인해보니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해서 그런지
꽤 많은 금액이 나가고 있었고,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다.



몇년전 처음 알뜰폰, 알뜰요금제 같은 것들이 생겼을 때는
뭔가 신뢰나 믿음이 가질 않아서 사용할 생각을 못했는데
요즘들어 주변에서 알뜰요금제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났고,
실제 사용후기를 들어보면 평소 우리가 쓰던 것과 별다를 바 없다고 한다

그래서 나도 알뜰요금제로 바꿔야겠다고 생각했는데,
문제는 약정기간이었다.

우리 같은 일반인들은 대부분 약정의 노예로 살아가고 있기 때문에
휴대폰이나 통신사 변경이 쉽지 않았다.



약정이 끝나고 나서 옮길까 생각도 해봤지만
현재 매월 납부하고 있는 요금은 약 88,000원
이동할 알뜰요금제는 약 28,000원으로 60,000원이 차이난다.
1년 넘게 남은 약정기간 동안 기존 요금제를 그대로 사용하면
720,000원을 더 내는 셈이 되기 때문에
알뜰요금제로 옮기는 것만으로 1년 동안 720,000원 아낄 수 있다는 말이 된다.
그리고 약정해지위약금을 계산해보니 또 33만원 정도가 나왔다.
위약금을 제하고 나더라도 390,000을 세이브할 수 있다는 결론이 도출되어
곧바로 알뜰요금제로 갈아타기로 마음 먹었다.


알뜰요금제를 사용하기 위한 통신사도 여러군데가 있기 때문에
요금제를 비교해보며 고르고 싶다면 "알뜰폰허브" 를 검색해서 가입신청하면 된다.

필자는 기존에 SK통신사를 사용하고 있었고,
같은 SK 통신망을 빌려쓰는 SK 7 모바일을 사용하기로 했다.

가입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뉘는데,
하나는 온라인 신청을 하고 유심칩을 배송 받은 뒤 진행하는 방법
두번째는 편의점 등에서 유심칩을 구입한 다음 셀프개통을 진행하는 방법이 있다

성격이 급하기 때문에 하루도 기다리지 못하고 편의점으로 뛰어가서 유심을 구매해왔다
편의점에는 보통 3~5개 정도 통신사의 유심칩이 있는 것 같았다



본인 신분증, 본인 명의 신용카드를 미리 준비해 놓으면 셀프개통은 금방 끝낼 수 있다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유심칩 가격은 8,800원이다
유심칩을 구매했다면 바로 홈페이지로 접속

www.sk7mobile.com

SK 7mobile

www.sk7mobile.com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면 된다
보통 1~3만원대의 요금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부분 일정 데이터를 사용하고 나면 속도제한이 있지만 무제한으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

필자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10% 적립시켜주는 월 27,500원짜리 요금제를 선택했다



추천인 finedefy 등록 해주시면 감사천만이겠읍니다



유심칩은 셀프개통 신청을 완료해준 다음에 스마트폰에 바꿔 끼워주면 된다
홈페이지에서 안내해주는대로 셀프개통 신청서를 작성해주자
이때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 신용카드 등이 필요하다

진행과정중에 기존통신사의 요금제가 해지되고
알뜰요금제로 번호이동이 되면서 가입되는 것이기 때문에
데이터를 사용해서 진행중이라면 데이터가 끊기게 되므로
미리 와이파이로 연결해서 진행해주면 불상사에 대비할 수 있다

유심칩을 바꿔 끼워주고 재부팅을 해주면 갤럭시 사용자의 경우
삼성페이, 교통카드 등의 서비스를 새로 등록 인증해주어야 한다

그리고 통화버튼을 눌러서 #758353266#646#
유심 다운로드를 꼭 진행해주어야 된다
안그러면 데이터 연결이 되지 않는다.


이런 문구가 뜨면서 안될 수 있는데,
재부팅하거나 유심칩을 다시 끼웠다 빼면
문제가 해결 된다.




5G폰이지만 LTE요금제로 가입 변경가능

몇십분의 과정을 거치면 알뜰요금제로 쉽게 변경이 가능하다
지금까지 비싼 요금제를 왜 썼나 싶다...

따끈따끈한 하루 밖에 안된 후기지만 처음 유심변경해서 사용했을 때
기존 보다 인터넷 속도가 느린 것 같았지만 재부팅하고 나니
평소에 쓰던 것과 별 다른 차이가 없다고 생각되었고 만족스럽다.

만약 SK 7mobile로 알뜰요금제를 가입한다면
추천인 finedefy 등록 해주시면 감사천만이겠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