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녹스, FDA 멀티소스 승인 신청으로 주가상승

반응형

디지털 엑스레이 기술이라는 이름으로 의료영상업계에 혁신을 가져다올 것으로 떠들썩했던 나녹스의 주가가 순간적으로 15% 점프하면서 30달러를 넘기고 장마감을 했다. 52주 최고가 94달러를 기록할 만큼 많은 관심을 받았지만 공매도 세력의 부정적인 주장과 아직 실체가 검증되지 않았다는 점에서 주가가 많이 빠져있는 상태였는데, 이번에 FDA 멀티소스 승인 신청을 통해서 향후 주가상승이 기대된다.

 

4월에는 이미 싱글소스에 대한 FDA 승인을 받은 상태였지만, 코로나와 같은 이유로 제품 재료 수급에 차질이 생기기도 하였고, CEO의 여러가지 발언들로 인해서 투자자들에게 확신을 주지 못하는 등 주가가 주춤하기도 했었다.

 

 

 

 

나녹스는 SK텔레콤, 후지필름, 폭스콘과의 파트너십으로 잘 알려져있다. 전세계 영상의료기술의 대중화를 목표로 하는 만큼 FDA 승인과 기술력만 제대로 인정받는다면 역사에 남을 업적이 될 것이다.

 

멀티소스 승인 신청을 한 나녹스의 Nanox.ARC는 인체부위를 스캔하는 3D 단층 합성영상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환자 주위에 배치되어 여러번 번갈아 가면서 전환되는 X선 튜브를 통해 쉽게 설정, 작동할 수 있게 설계되어있다.

 

21년 4월 싱글소스 승인에 이어 올해 안에 멀티소스 승인을 받기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고 밝힌 만큼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