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종목] 허드슨 테크놀로지 (HDSN) / 미국기업분석

반응형

허드슨 테크놀로지(Hudson Technologies)

상업 및 가정용 냉매 유통 및 재사용 서비스 제공 업체
폐냉매 재사용 시장 점유율 35%, 미국 내 점유율 1위 기업

1991년 설립된 미국의 상업 및 가정용 냉매(냉동장치의 열을 흡수하고 방출하는 역할을 하는 가스의 일종) 제품 유통 및 재사용 서비스 제공 업체이다. 냉매 초기 판매부터 회수, 재활용과 재사용, HVAC 시스템 수리 및 CFC 냉매폐기와 탄소 크레딧 개발 등 냉매 순환주기 전반에 걸친 모든 솔루션을 포괄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FY2022 기준, 미국 전역에 40개 이상의 냉매 유통 및 보관 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미국 국방부(DoD)와의 다개년 계약을 포함해 7,000명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폐냉매를 회수하여 재활용할 수 있는 재생(reclamation) 시설을 일리노이와 조지아, 캘리포니아주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폐냉매 재생 시장에서 약 35%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냉매 생산 금지가 호재인 폐냉매 재사용 업체

 

투자포인트

미국 환경보호국(EPA)이 2023년부터 단계적으로 냉매의 일종인 수소불화탄소(HFC) 생산을 규제하는 AIM ACT가 발효되면서 냉매 공급이 급격히 낮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신규 대체제로 전환되는 과정에서 냉매 수요와 공급의 격차가 크게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부족한 공급을 재사용(Reclamation) 시장의 35%를 차지하는 동사가 흡수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AIM ACT(American Innovation and Manufacturing Act)는 향후 15년 이내에 HFC 사용량을 기존의 85% 수준까지 감축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HFC는 기존에 사용되던 냉매 제품들의 오존층 파괴를 해결하기 위한 일환으로 3세대 냉매로 불리며 대체제로 사용돼 왔으나, 지구온난화 주범으로 꼽히면서 미국과 유럽 국가들은 단계적 폐지를 추진 중이다.

따라서 AIM ACT의 HFC 생산 규제에 따른 최대 수혜 업종은 기존 HFC를 회수하고 재사용하는 업종이다.

 

실적 및 밸류에이션

FY4Q22(12월말) 실적은 매출액 8,950만 달러(YoY +26%), 영업이익률 15%(YoY -10%p), 희석 EPS 0.11 달러(YoY -15%) 을 기록하며 매출액은 시장 예상치를 상회, EPS는 하회했다. 매출액 은 지난해 코로나19 이후 외부활동이 급격하게 증가하면서 상업용 냉매 수요가 크게 증가한 가운 데, 공급망 이슈로 HCFC(2020년 10달러/파운드에서 2022년 1분기 30달러/파운드까지 증가)와 HFC(12달러/파운드) 냉매의 ASP가 급등했기 때문이다. 영업이익률은 운송, 인건비 증가로 마진 이 축소됐다. FY2023에는 공급망이 완화됨에 따라 ASP가 완만하게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나, HFC 생산 규제가 본격화됨에 따라 재고 비축 활동이 늘면서 ASP는 여전히 평년대비 높은 수준 에서 유지될 것으로 판단된다. 장기적으로는, HFC 생산 판매가 감소함에 따라 재활용된 폐냉매 판매가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동사는 폐냉매 재판매 마진은 최대 50%(vs HFC 판매 ~20%)까지 발생할 것으로 전망되어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 12m fwd PER은 6.7배로 평균 상단 수준이다. 지난해 냉매 가격이 급등해 실적이 크게 성장한 것에 기인한다. 그간 제한적이었던 폐냉매 재사용 산업이 생산 규제와 함께 각광 받으면서 장기 모멘텀은 유효하다는 판단이다. 다만, 주로 여름에만 사용되는 냉매 계절 특성상 1분기 실적 이후 단기 변동성 확인하며 접근할 필요가 있다.

2023년 1분기 실적발표

현재가 (`23.05.30) $ 8.9

목표가 $ 13.33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